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립중앙의료원, 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 7월 1일 본격 운영 시작!

by 가람1010 2025. 7. 2.
반응형

 

 

진료 예약, 클릭 한 번이면 끝!
국립중앙의료원 온라인 진료예약 OPEN

국립중앙의료원이 2025년 7월 1일부터 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 환자의 진료 접근성병원 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환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병원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초진, 재진, 당일 진료까지, 회원 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예약하시고 시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 진료예약,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제 국립중앙의료원을 방문하기 전,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진료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잡했던 예약 절차 없이 비회원도 실명 인증(주민등록번호 확인)만으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진료예약 주요 기능

  • 초진·재진 모두 가능
  •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 예약 가능
  • 진료과, 의료진, 날짜·시간 선택 가능
  • 당일 진료 예약 가능
  • 온라인으로 예약 확인 및 취소 가능

환자들은 진료를 원하는 의료진과 날짜, 시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예약 가능 여부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 예약 취소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예약 방식(전화, 온라인, 현장 등)과 관계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단, 진료와 함께 채혈·CT·MRI 등 특정 검사 항목이 포함된 예약은 콜센터(1588-1775)를 통해서만 취소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시스템 안정화 기간 운영 중

국립중앙의료원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 도입 초기인 7월부터 약 한 달간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운영합니다. 이 기간 동안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기능을 보완하고 오류를 개선,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국립중앙의료원장의 한마디
“이번 온라인 예약 시스템은 의료원을 찾는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진료 편의성을 실질적으로 높이기 위한 변화입니다.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시스템 개선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진료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서길준 국립중앙의료원장 –

 

 

│ 마무리하며

국립중앙의료원의 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병원 예약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입니다. 특히 비회원 예약, 당일 예약, 간편 취소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유용하죠.

앞으로 병원 예약, 전화보다 빠르고 쉬운 온라인으로 시작해보세요!

☞ 국립중앙의료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